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여행

이화수 육개장 전통보쌈과 양지육개장전골 후기!!

by 밋유 2024. 4. 15.

오늘 월요일, 갑작스럽게 팀 회식이 잡혀서, 저녁식사 장소를 검색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간편하게 저녁을 먹을 수 있는 이화수 전통육개장으로 선택을 했는데요. 이화수 전통육개장집은 프랜차이점으로, 저희 회사가 위치한 서울 삼성동 인근에 이화수 전통육개장 서울삼성역점이 위치하고 있어서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던 해장국이 아닌 이화수 전토보쌈과 양지육개장전골 후기를 포스팅으로 남겨볼게요.

이화수-육개장-전통보쌈-양지육개장전골-후기
이화수-육개장-전통보쌈-양지육개장전골-후기

 

목차

     

    이화수 육개장 전통보삼과 양지육개장전골 후기!!

     

    1. 이화수 전통육개장 서울삼성역점 위치

    오늘 다녀온 이화수 전통육개장집은 서울삼성역집은 삼성역으로부터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카카오지도를 참고하면 좋을 듯하네요. 

     

     

    2. 이화수 전통육개장 메뉴

    이화수 전통육개장 가계의 메뉴는 모둠수육전골, 양지육개장전골, 전통보쌈 등 요리와 그 외 육개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화수-육개장-메뉴
    이화수-육개장-메뉴

     

    3. 이화수 전통육개장 주차장

    이화수 전통육개장 가계는 전용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지 않으나, 주변에 공영주차장이 많이 위치하고 있어서 편리하게 주차가 가능한 편이에요.

     

    4. 이화수 전통육개장 전골 및 보쌈 후기

    우리는 보통 이화수 전통육개장집을 방문하게 되면, 얼큰 육개장을 주로 먹었었는데요. 오늘은 전통보쌈과 양지육개장전골을 주문했는데요. 우선, 보쌈을 주문했기 때문에, 보쌈용 무김치와 부추무침, 마늘, 쌈야채가 기본반찬으로 제공되었어요.

    이화수-육개장-기본반찬
    이화수-육개장-기본반찬

     

    10여분 지났을 즈음에, 보쌈이 나왔는데요. 보쌈전문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보쌈이 정말 두툼하니, 맛있었네요.

    이화수-육개장-전통보쌈
    이화수-육개장-전통보쌈

     

    오늘 두 번째, 메뉴는 바로 이화수 전통육개장집의 양지육개장전골인데요. 제일 처음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을 깜빡했네요. 전골에는 버섯 및 각종 야채가 있었고, 그 위에 양지 고기가 올려져 있었는데요. 이모님이 주시는 모래시계의 모래가 다되었을 때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전골 중자를 시켰는데 양이 많고 맛이 있어서 배부르게 먹고 왔네요.

    이화수-육개장-양지육개장전골
    이화수-육개장-양지육개장전골

     

    이화수-육개장-양지육개장전골-확대
    이화수-육개장-양지육개장전골-확대

     

     

    5. 마무리

    오늘은 서울 삼성역 인근에 위치한 이화수 전통육개장집에서 전통보쌈과 양지육개장전골을 먹어봤는데요. 육개장집이 아니라 전골집으로 가계 상호를 바꿔야겠네요. 개인적으로 보쌈보다는 전골이 아주 맛있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