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인천여행

인천 갈대 억새 명소 경인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 가을 산책 추천!!

by 밋유 2023. 10.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 검단 쪽에 개인적인 용무가 있어서 가는 길에 그냥 일만 보고 오기 시간이 아까워 가족과 함께 인천아라뱃길 주변 투어를 했네요. 인천 경인아라뱃길 주변에 갈대와 억새 명소가 있다는 걸 모두 알고 계시나요? 저도 우연히 방문한 경인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에서 함께 했던 갈대 억새 명소를 공유해 드릴게요.

인천-갈대-억새명소-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
인천-갈대-억새명소-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

 

목차

     

    인천 갈대 억새 명소 경인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 가을 산책 추천!!

     

     

    1. 경인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 소개

    인천아라뱃길 주변에는 인천 주민들의 건강과 힐링을 위해 두리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어요. 두리생태공원에는 등대공원, 캠핑장, 하늘마당, 은행나무 산책길, 버드나무 습지대, 주차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주말 또는 휴일에 가족과 연인, 강아지 등 반려동물과 산책하기에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해요.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안내판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안내판

     

    2. 위치

    경인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은 인천 계양구 귤현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내비게이션에 경인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을 검색하거나, 아래 카카오 지도를 참조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3. 주차정보

    두리생태공원의 주차장은 여러 군데에 조성되어 있어요. 하지만, 두리생태공원을 탐방하기에 가장 적합한 주차장은 두리 생태공원 주차장 3이 아닐까 하네요. 두리생태공원 주차장 3의 위치는 카카오지도를 참조하세요.

     

    4. 인천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 즐기기

    인천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 주차장 3은 도로변에 주차라인이 그려진 곳인데요. 그곳에 차량을 주차하고, 두리생태공원으로 들어갔어요. 두리생태공원으로 들어가는 길은 나무데크로 만들어져 있네요. 걷는 재미가 있었네요.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이정표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이정표

    두리생태공원에는 다양한 탐방로가 있는데, 우리는 버드나무습지대로 향했어요.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안내판들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안내판들

    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 내에는 한국수자원공사 등에서 조성한 100년의 숲이 있네요. 메타세콰이어 등 나무들이 식재되어 있어요. 지금 가을시즌이어서 나무들이 가을 단풍옷을 입고 있어서 아주 풍경이 좋았었네요.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100년의숲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100년의숲

    나무 데크길을 따라 버드나무 습지대로 향했어요. 주변에 가을 옷을 입은 나무와 황금물결 갈대와 억새가 어우러져 참 보기가 좋은 곳이었어요.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산책로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산책로

    생태공원 사이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가는 길에 도마뱀을 2마리나 만났네요. 자연을 최대한 보존한 곳이어서 교육적으로도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산책길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산책길

    버드나무 습지대인데요. 현재는 갈대와 억새가 많이 자라나 있는 상태여서 버드나무의 멋진 풍경은 보기 힘들었네요.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버드나무습지대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버드나무습지대

    버드나무 습지대 산책로를 따라가다가, 갈대와 억새가 가장 많이 피어 있는 곳을 찾았어요. 그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사진으로 한 장 담아 봤어요. 너무 이쁘죠?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갈대-억새밭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갈대-억새밭

    산책로를 따라 쭈욱 걷다 보면, 주변에는 야생 들국화와 다양한 꽃들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아직도 그 향기가 나는 것 같네요.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단풍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단풍

     

    산책길 주변에 조성된 메타세콰이어길이에요. 메타세쿼이아 나무도 가을 단풍 옷을 입고 있어서 황금색으로 변해져 있네요.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단풍명소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단풍명소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메타세콰이어길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메타세콰이어길

    버드나무 습지대 산책로 끝에는 정자와 광장이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러 온 방문객들이 휴식과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산책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산책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정자
    인천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정자

     

    5. 마무리

    경인아라뱃길 두리생태공원은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자연을 벗 삼아 산책하기에 아주 적합한 곳이었어요. 특히, 도심에서 산책코스가 부족한 반려동물 가족들에게는 이곳을 추천하고 싶네요. 인천 근교 두리생태공원은 방문 후기는 여기서 줄일게요.

    반응형